본문 바로가기
실험실/Blog_튜토리얼

[티스토리 시작하기 #3] 애드센스 고시 애드센스 신청은 언제 하는 것이 좋을까? 누적글 18개 / 카테고리 8개 / 총 승인 기간 4개월

by 조청유곽 2023. 9. 6.
반응형

안녕하세요~~

조청유곽 오와시스의(5whatsis) 조청유곽 강부장입니다.  

 

오늘은 조청유곽 tistory에 글을 쓰고, 애드센스를 신청하고 

최종 애드센스 승인이 나기까지의 과정을 정리하려고 합니다. 

 

이하 경어체는 생략하겠습니다. 

 

조청유곽 티스토리는 IT 지식 및 경험물을 정리해서 담아두려고 만든 계정이다.

그리고 이 계정에서 이런저런 글 들을 써보면서 애드센스를 신청해보고 

언제 승인 신청에 탈락하는지 언제 최종 합격하는지도 확인해 보고 싶었다. 

 

1) 티스토리 계정을 생성한 것은!! 

    2023년 5월 19일!!!  

 

 

 

 

 

일단 생각나는 주제로 글을 쓰기 시작했고!!

뭐 흔한 주제인~  윈도우와 리눅스에 관련된 글들로 시작해 보았다. 

(글 쓰기가 어려운 주제도 아닐 뿐더러 수요가 꽤 있을 것으로 생각했기 때문)

그리고 수익 신청 항목에서 블로그 개설일이 한 달이 되었을 때, 바로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진행했다.  

 

2) 아래의 사진에서처럼 블로그 개설일은 30일이 되었고, 3개월 내 공개 발행글은 13개를 작성한 상태

 

 

 

 

 

 

1차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했을 때, 카테고리는 8개였다. 

간혹 블로거들이 카테고리를 여러 개로 생성해 놓으면!!

애드센스 승인에 불리하다고 하여~  진짜 그런지 확인해보고 싶었다. 

 

그래서 그냥 만들고 싶은 카테고리를 만들고!!

카테고리별로 글은 1개 이상씩은 작성하고 수익 신청을 진행했다~

떨어지면 다시 신청하면 되니까~~~ 

 

 

 

 

 

 

3) 6월 20일쯤 1차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하고~ 

2주 정도 지난 7월 6일! 구글 애드센스에서 승인 결과를 알려왔다!!

 

뭐 예상대로 아래 사진처럼 낙방~~~

글이 20개도 되지 않은 상태에서 신청했기에 기대는 없었다. 

 

 

 

 

 

 

낙방을 했으니~~ 

4) 다시 곧바로 2차 애드센스 수익 신청을 진행했다 @@

심사가 진행되는 동안에도 글들은 작성이 될테니 뭐 재수좋으면 승인해주겠지~~ 

이런 기대와 함께!!! 

 

하지만 결과는 역시나 또 다시 낙방~~

2차 낙방을 알려온 날은 7월 26일이었다~~~ 

하지만 이 날도 내가 작성한 글은 모두 20개가 되지 않았으므로 낙방에 대한 충격은 없었다 ㅋㅋㅋㅋ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5) 2차 낙방을 알려온 그 날!!  다시 수익 신청을 요청하고~

추가로 글을 작성했다~~ 

다른 블로그들을 운영하면서 조청유곽 블로그까지 작성하려니 수량이 잘 늘지 않았다.

그래서 그냥 편~한 마음으로 천천히 쓰면서 승인해주면 좋고~ 아니면 말고~~

이런 마음으로 블로그에 글을 작성했다. 

 

 

그러던 어느 날~~ 

애드센스 어쩌고 저쩌고 하는 메일을 수신하고 또 떨어졌겠지??

하는 생각으로 자세히 읽어보니!! 

 

붙었네???!!! 

 

ㅋㅋㅋㅋㅋ 애드센스 감사요~~ 

때는 9월 3일 새벽 1시 36분이었다!! 

6) 3트에 애드센스 수익 신청이 승인되었다~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애드센스 승인 신청이 이루어졌을 때의 글은!!

아래처럼 모두 18개의 글을 작성하였고, 카테고리는 8개였다.

카테고리는 뭐,, 처음부터 8개였으니 카테고리로 인한 승인 거절은,,, 글쌔?? 

 

 

 

 

 

 

이제 애드센스 수익 신청이 승인되었으니~

광고 설정을 하자~~

가차 없이 모든 광고를 다 켰다. 

 

 

 

 

 

아지 워낙 하꼬 블로그이다보니,, 

수익에 기대는 없다. 

그리고 수익을 바라면서 키우고 있는 블로그가 아니기도 하고~ 

이쪽 업계에서 업력이 20년이 되었는데 퇴직 전에 뭐라도 하나 남기고 싶은 마음에 작성을 하고 있는 블로그

 

길거리에 돌맹이 같이 무수히 발에 치이는 나 같은 범인은 자서전을 남길 일도 없을 것 같고,,

포탈에 이름 석자 쳤을 때, 검색 될 일도 없기에,, 

그저 남기고 싶었다. "나" 라는 사람을,, 

 

 

 

 

 

흐흐흐 

조회수는 뭐 아직 한 자리이다. 

그래도 좋다!! 

 

 

 

반응형